# 3D
- group 한 오브젝트와 안한 오브젝트를 각각 effect > bevel 하면 group 안한건 각각 바뀌고, group 한거는 한번에 바뀜
- 입체적인 글자에서 면마다 색 바꾸는 건 클래식 버전 사용 - apply extrude & bevel : 수정창 안뜨고, 그 값 그대로 바로 적용 / window > appearance - extrude & bevel : 수정창 뜨고, 그 값 그대로 적용 - expand appearance : 면처럼 사용
# blend 모드에서 reverse front to back 안하는 방법
: 위에 오브젝트가 맨 앞에 온 상태로 blend 모드 실행해야 됌
# image trace
- 패널 위치
: window > image trace
- 기본적으로 이미지는 bitmap
- image trace 에서 bitmap 이미지에 효과를 주면 vector 형식으로 바뀜
- 이미지 자르기(crop)
: 이미지 선택 후 오른쪽 클릭 > crop image > 원하는 크기대로 사진 변형 > enter
# image trace 종류
1. high fidelity photo & low fidelity photo
: 충실도가 높은 / 낮은 이미지
-> 사진의 색감을 그대로 살린 채 고품질 & 저품질의 느낌으로 이미지 표현
2. 3 / 6 / 16 colors
: 색상 단계를 나누어 표현
-> 값이 낮으면 낮을 수록 이미지 색상이 적어짐
3. shades of gray
: 회색 음영
-> 이미지를 회색 명암 단계로 구분 / 흑백 이미지로 만듬
4. logo & sketched art
: 공통점 - 색상이 있는 픽셀을 사용하여 vector 로 추출 / 동일하게 검정과 흰색만 사용
차이점 - sketched art는 흰색을 투명하게 표현
5. silhouettes
: 윤곽
색상이 있는 픽셀의 검은색만 사용하여 vector 파일로 추출 / 이미지의 그림자를 파악해 실루엣 이미지를 만들어줌 / sketched art와 비슷
6. line art / technical drawing
: 명암의 경계를 둘러싼 형태를 선으로 표현 / 두 옵션 모두 대비값이 뚜렷한 이미지에 적합
- 투명도 주는 패널
: transparency
- 패널 위치
window > transperency
실습을 해보았습니당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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